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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비예약관리

장비조회

전기차 주행재현장비 Electric vehicle driving reproduction equipment

  • 시설장비등록아이디 : J-20240909143 (제우스 시설장비등록번호 : )
  • 보유기관 : 한국생산기술연구원 / 제주기술실용화본부
  • 제작사/모델명 : Avl / 4WD chassis dynamometer
  • 활용범위 : 공동활용허용
  • 활용대상 : 기관내부활용
  • 예약방법 : 예약의뢰
  • 이용방법 : 이용자직접사용
장비설명

전기차 주행재현장비

구성 및 기능

○ 주행재현장비 - 구동방식 : 4WD - 롤러 직경 : 48 inch - 정격 구동력(최대 구동력) : 6,670 N (13,000 N) - 최대속도 : 250 km/h - 정격 출력(최대 출력) : 200 kW (390 kW) - 축간거리 : 1,800 ~ 4,200 mm - 구동력 측정 정확도 : ±0.1 % Full Scale - 속도 측정 정확도 : ±0.02 km/h - 축하중 : 4,500 kg - 거리 측정 정확도 : ±0.001 m/m - 시간 측정 정확도 : ±0.001 % - 손실마력 보상 정확도 : ±75 W 이하 - 구동력 측정 반복성 : ±0.05 % Full Scale - 구동력 제어 정확도 : ±0.2 % Full Scale - 응답시간 오차율 : 100 ms 이하 - 도로부하재현 및 관성 반복 정확도 : ±0.05 % - 가속도 측정 정확도 : ±0.005 m/s2 - 속도제어 정확도 : ±0.03 km/h - 주행거리 분해능 : 100 mm - 주행시

사용 예
○ 본 장비는 차량을 롤러 어셈블리 상에서 다양한 주행모드에 따라 실제 운전상황을 재현하면서 각종 센서데이터를 통해 차량의 상태를 계측하여 차체 및 주요부품의 고장유형, 고장 DATA, 내구성, 성능, 동특성 등을 수집·평가·분석하여 전기차의 고장DB를 구축 - 전기차 주행재현장비를 통하여 외부인자(온도, 습도 등)의 영향은 최소화시키고, 도심주행모드(FTP75*), 고속도로모드(HWFET**) 등의 다양한 주행상황을 재현하면서, 차체 및 주요부품(모터, 배터리, 인버터 등)의 전류/전압/온도/진동 등의 다양한 계측데이터 수집 가능 *FTP 75(Federal Test Procedure 75) : 도심주행모드 **HWFET(Highway Fuel Economy Test Cycle) : 고속도로주행모드 - 주행 중 발생되는 차체 및 주요부품의 고장증상 재현 (모터고장, 배터리 노후화, 인버터 효율저하 등)및 관련 고장 DATA 수집
이용안내

담당자 문의

이용료 안내

담당자 문의

문의전화

064-754-1532

설치장소

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대학로 102 제주대학교